열린경영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성장을 책임지는 일자리경제 선도기관

고객만족경영

  • 비전

    고객에게 신뢰받는 고객의 동반자

  • 목표

    고객 불만 제로의 고객만족 우수기관 달성

  • 방향

    고객 소통 인프라 구축 CS 역량 강화 고객 만족 관리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고객서비스 실천헌장

우리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세종시 일자리·경제 통합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운영 방향에 부합하고, 나아가 고객만족을 실현함으로써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고객서비스 실천헌장을 제정하여 진흥원의 모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고자 합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선제적으로 추진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의 소리에 열린 마음으로 겸허하게 수용하여 고객만족을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학습하고 혁신하도록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문의와 개선 요구사항에 대해서 책임있게 응대하고, 친절 · 정확 · 신속하게 처리한다.

재단법인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임직원 일동

서비스 이행표준

방문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이 방문하시면 최대한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한 미소로 고객을 대하며 의견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인적사항과 용건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전화벨이 5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즉각 시정조치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견 제도 구현

  • 고객이 서비스의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고객신고함’을 설치하겠습니다.
  • 설치장소 : 1층

서비스의 지속적인 보안 및 개선

  • 신고함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보안 및 개선하여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
  •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재단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